▶【경협株】 한반도 新경제지도 가동 예고… 반등 1순위 남북경협株 [종목확인]
싱가포르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북·미 정상회담이 개최된 지 꼭 한 달째인 12일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가 이뤄진다면 우리(한·싱가포르)의 경제협력은 새로운 지평이 열리고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앞서 인도 국빈방문 당시(8일~11일)에도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되면 한국의 투자 여건은 더 좋아진다"며 "지금이 한국에 투자할 적기"라고 '코리아 세일즈'를 펼쳤다.
▶【POINT】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시 반등 1순위 예약! 저점매수가능 실적株 [종목확인]
한편 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비핵화의 약속을 지킨다면 자신의 나라를 번영으로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결코순탄치 않은 길이지만 정상 간 합의를 진정성 있게 이행해 나간다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북한이 비핵화 이행방안을 더 구체화하고 한국과 미국은 이에 상응하는 포괄적 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한다면 속도는 더 빨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협株】 반등 1순위! 아직 모멘텀 충분한 남북경협株 TOP3 [종목확인]
금일장은 남북경협주 섹터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가장 우선적인 경제협력이 예상되는 철도주가 가장 빠르게 반등에 성공한 모습이다. 철도주 섹터 내에서 대장주로 손꼽히는 대아티아이는 8.86% 오른 6760원에, 대호에이엘은 5.62% 오른 4510원에 거래를 마쳤다. 뿐만 아니라 대북송전주, 개성공단주, 사료주 등도 상승 부각되며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한편, 전문가들은 남북경협주에 대해 확실한 모멘텀과 섹터내 대장주를 상승세를 이어갈 필수 요소라고 강조하고 있다.
▶【경협株】 경협주는 단기테마가 아닌 장기수혜업종… 저점매수가능 경협주 TOP3 [종목확인]
관심종목
현대로템(064350), 혜인(003010), 에이디칩스(054630), 동성제약(002210), 남선알미늄(008350)
☞☞☞ [유튜브] 저평가 실적개선주 BEST D종목 심층종목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