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파주 운정신도시 역세권 오피스텔 ‘야당역 이더펠리체’ 분양

미래 교통의 요지 파주 운정신도시…접근성 향상 통한 서울 생활권 기대




파주 운정신도시 야당역 인근 중심상업지에 신축 오피스텔인 ‘야당역 이더펠리체’가 분양된다. 운정신도시는 경기 북부에 대규모로 조성된 자연친화적인 자족도시로, 굵직한 교통개발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서울 생활권으로의 도약이 기대되는 곳이다.

야당역 이더펠리체는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56 일대에 대지면적 1,908.00㎡, 연면적 9,538.56㎡, 지하 6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6층은 주차장 및 창고,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3~13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됐다. 주차대수는 총 261대, 근린생활시설은 전용면적 755㎡ 총 31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9~21㎡ 총 237가구다.


단지는 도심지와 자연을 마주한 탁 트인 시야로 오픈 뷰를 제공하고, 외기에 접한 배치 계획으로 자연채광 및 환기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층별 다양한 오픈 스페이스를 설계해 다채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문화가 있는 하늘정원,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셜마당, 거주자만을 위한 프라이빗 테라스 등을 조성한다.

오피스텔은 전세대를 선호도가 높은 원룸형 구조로 구성하고 테라스·복층 타입도 추가로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요즘 트렌드에 맞춘 스마트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편의와 실속은 물론 프라이버시까지 함께 잡았다.

홈 IOT를 적용해 집안의 조명, 냉·난방, 가전제품 등을 제어 가능하며, 옥상 태양광발전과 세대별로이유리를 구성해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비용절감효과를 노릴 수 있다. 또한 비밀번호, NFC, 지문 등을 사용 가능한 디지털 도어락과 고화질 CCTV, 주차장 비상콜 등을 설치해 보안성을 향상시켰다. 냉방 기능을 갖춘 무인택배시스템도 있어 냉동물품을 마음 편히 배달시킬 수도 있다.

■ 서울 접근성 개선 중인 운정신도시…야당역 역세권 위치한 ‘야당역 이더펠리체’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목동동, 야당동, 와동동 일원에 총 면적 16,477,000㎡의 규모로 개발되는 운정신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서북쪽으로 약 25km 가량 떨어진 남북, 동서 교통망이 교차하는 요충지에 위치했다. 우수한 입지에 비해 그동안 서울 접근성이 단점으로 꼽히며 저평가돼 왔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교통개발 호재를 준비하며 분위기를 달리하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현재 GTX-A 파주 연장안이 통과되고 지하철 3호선 연장 검토와 함께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의 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 중인 상황이다. 특히 GTX-A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10여분, 삼성역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 노선은 올해 말 착공해 오는 2023년 개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런 운정신도시의 교통 호재의 수혜를 누리는 야당역 이더펠리체는 경의중앙선 야당역 역세권에 들어선다. 도보 거리에 지하철이 있는데다가 인근에 강남, 영등포 등 서울은 물론 인천과 부천 등지로 향하는 광역 버스가 다수 운행돼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1·2자유로, 56번국도 등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역세권에 위치한 만큼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이 쇼핑시설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운정스포츠센터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주거여건도 쾌적하다. 오피스텔 바로 앞에 약 4,345㎡ 규모의 공개 광장이 조성되고 야당역 옆에는 약 40,000㎥ 규모의 소리천 수변공원이 마련돼 소음이 적은 조용한 생활환경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인근에 724,934㎡ 면적의 운정호수공원 내에는 수변카페, 에코토리움, 테라스가든 등 위치해 자연친화적인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주요 배후수요 역시 탄탄하다. 일대에 월롱첨단산업단지, LCD일반산업단지, 출판문화정보 국가산업단지 등 10여개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약 16만명의 종사자를 임대수요를 품고 있다. 향후 LG디스플레이 P10파주 공장까지 준공되면, LG디스플레이 구미 공장의 대규모 이전을 통해 약 35만의 배후수요를 추가로 확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신도시지역 부동산 중개인은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야당역 인근은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인프라가 갖춰진 곳”이라며 “교통환경이 개선되면 서울의 높은 집값에 지친 수요자들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19 신세계하이투모로 1층에 오픈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