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365일 활성화 수변 테라스상가 반도건설 ‘성남 고등 유토피아’ 공급중

- 판교와 강남 사이, 수도권 알짜 입지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최초 복합상가

- 수변 테라스상가(일부점포)로 차별화.. 상가 계약 진행중

반도건설이 판교와 강남 사이 수도권 알짜 입지로 꼽히는 고등지구에서 선보인 브랜드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가 사전 청약에 이어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 상가는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365일 활성화 상권인 최초의 복합상가로, 분양 전부터 인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렸던 곳이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가 들어서는 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 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과 판교가 가까우며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상가 북측으로 청계산로가 동서축을 형성하여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을 연결하고 있으며, 동측으로는 약 700m 거리에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서울과 판교 등을 이어주고 있어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 광역 도로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함께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지하 1층 ~ 지상 2층에 들어서 지식산업세터 근무자를 고정수요로 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판교 테크노밸리 배후수요와 고등지구 직접 수요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특히, 사업지 건너편에 근린상가용지 및 점포주택지, 아파트 단지가 마주하고 있으며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까지 있어 보다 많은 입구유입 효과가 예상된다.


일부 ‘수변 테라스상가’로 조성되는 점도 눈에 띈다.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인근에 상적천이 위치해 이를 바라보는 테라스설계(일부점포)가 적용돼 보다 쾌적하고 탁 트인 개방된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인근으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이 가까워 그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여기에 반도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옥상정원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반도건설 백운성 분양소장은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판교테크노밸리 위 고등지구의 핵심상권에 자리잡고 있어 추후 업무, 주거, 근린상권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사전 청약에 이어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이라 홍보관으로 들어오는 문의전화도 상당하다. 입지에 걸맞은 최상의 브랜드상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약 진행중인 ‘성남 고등 유토피아’는 경기도 성남시 고등동 518-1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층, 총 103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217실과 함께 분양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되어 있다.

<반도건설이 공급중인 수변 테라스 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 투시도><반도건설이 공급중인 수변 테라스 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 투시도>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