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콜마 "천연재료 활용한 세안제 쓰세요"

쿨링 제품 수요 증가추세 속

헤어 컨디셔너 등 특허 취득

한국콜마는 천연재료를 활용해 개발한 헤어 컨디셔너와 피부세안제가 특허를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헤어 컨디셔너 조성물(등록특허 10-1874941)은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은 천연 식초 및 라즈베리 추출물로 이루어졌다. 천연 유래 원료로 이루어진 동시에 두피, 모발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 대부분은 합성 화학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어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왔다.

관련기사



한국콜마는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한 느낌을 주는 셔벗(샤베트·sharbet) 제형의 피부 세안제(등록특허 10-1874530) 특허도 취득했다. 셔벗 제형으로 이뤄져 피부 청량감을 주는 동시에 뛰어난 보습력과 세정력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여름철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쿨링’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시중의 쿨링 제품의 경우 멘톨, 알코올 등이 함유된 제품이 대부분인 반면, 이번에 발명한 세안제의 경우 초고압 유화처리된 식물성 오일과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청량감을 주면서도 보습력이 좋다”고 말했다.


박해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