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특징주】 장기적 관점 "최대수혜" 남북경협株

☞ 【남북경협株】 8月 남북미중 종전선언 추진… 이후 "핵폐기" 진행? 수혜株 TOP3

청와대는 정부가 8월 중으로 남북한과 미국, 중국의 종전선언 채택을 추진 중이라는 언론 보도와 관련, “형식과 시기를 모두 열어놓은 상태로 관련 당사국과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춘추관 정례브리핑에서 “8월 4자 (종전선언 추진설이) 나오는데 가급적 조기에 종전선언이 이뤄지면 하는 게 우리 정부의 바람이고 이를 위해서 관련 당사국들과 긴밀히 협의를 하고 있다.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열려있다고 말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 역시 “종전선언은 판문점선언에 명기되어 있는 만큼 우리 정부는 당사국과 지속적으로 협의 중에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 【남북경협株】 "北 미사일 해체" 종전선언 실현 기대감… 남북경협株 TOP3 [무료종목확인]

앞서 지난 5월 미국순방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정상이 4.27 판문점선언에서 합의했던 종전선언을 북미정상회담 이후 남북미 3국이 함께 선언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특히 같은달 26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전격적인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두 정상은 6.12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한반도의 비핵화를 위한 여정은 결코 중단될 수 없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북미정상회담이 성공할 경우 남북미 정상회담을 통해 종전선언이 추진됐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 【남북경협株】 지금 담아야 늦지 않는다! 저가 매수세 유입될 낙폭과대株 TOP3 [무료종목확인]

관련기사



이러한 영향으로 금일장 남북경협주가 철도주, 건설주, 가스관주, 농업주를 중심으로 일제히 상승세다. 특히 사료·농업 관련주가 상승 부각되고 있다. 금일 조비는 29.06% 오른 2만 4650원에, 경농은 25.15% 오른 1만 400원에 거래 중이다.

남북경협주의 상승에 힘입어 코스닥도 1%대 강세 중이다. 전문가들은 전일 과도하게 낙폭을 확대했던 코스닥 시장에서 남북경협주를 중심으로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관심종목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자(005930), 남화토건(091590), 이화공영(001840), 에코프로(086520)







☞☞☞ [유튜브] 강하게 등장하는 新주도주를 잡아라! 그 방법은? E28

☞☞☞ [유튜브] 무역전쟁 수혜주 샘표 1박2일 단타 +20% ▲급등수익! (실전매매확인)

☞☞☞ [유튜브] 저평가 실적개선주 BEST D종목 심층종목분석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