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한국감정원, '사내벤처팀 지원 협약식' 개최

김학규(가운데) 한국감정원장과 사내벤처 대표가 30일 대구광역시 동구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열린 ‘사내벤처팀 지원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감정원김학규(가운데) 한국감정원장과 사내벤처 대표가 30일 대구광역시 동구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열린 ‘사내벤처팀 지원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은 30일 경북 대구 본사에서 김학규 원장과 사내벤처 2곳의 대표가 모여 ‘사내벤처팀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개의 사내벤처팀은 부동산산업에 정보통신(IT)기술을 접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Prop-Tech ; 부동산(property) +기술(technology))기반 사업을 수행한다.

관련기사



한국감정원은 앞서 지난 2002년 부동산 가격·권리조사 사내벤처인 리파인을 분사(Spin-off)한 바 있다. 이 기업은 현재 종업원 123명, 연매출 203억원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박알찬 홍보기획부장은 설명했다.

김 원장은 “지난 6월 고용노동부 주관 2018 대한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것에 안주하지 않고, 사내벤처팀 운영을 통해 혁신형 창업생태계 조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