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청소년의 멘토 KB, 하반기 ‘진로체험캠프’ 개최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KB국민은행이 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13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진로체험캠프’를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진로체험캠프는 연간 260여명의 청소년이 여름?겨울 방학기간에 자신의 관심분야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미래 직업을 탐구해보는 프로그램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이다. 올해 초에는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4차 산업과 패션?영화 분야에 관심이 있는 13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사전에 탐색해 볼 수 있는 숙박형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3개 분야(4차 산업, 건축, 뮤지컬)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해 각 분야의 전문 멘토와 함께 자신의 미래 직업을 체험했다.

관련기사



KB국민은행 관계자는“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관심분야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은 그룹차원에서도 청소년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KB경제금융교육’을 대표 사회공헌 지원으로 선정하고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

김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