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첫번째 OST 발표 '위키미키·러니' 참여




JTBC 새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첫 번째 OST 싱글이 오늘 동시 발매된다.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OST Part 1 위키미키)의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와 러니(RUNY)의 ‘트루(TRUE)’ 음원이 동시 공개된다.

‘러브 다이아몬드(Love Diamond)’는 여주인공 강미래(임수향 분)의 활약이 도드라질 때 삽입되는 노래로, 내면의 솔직함과 따뜻함이야말로 진정한 아름다움임을 깨닫고 남주인공 도경석(차은우 분)에게 마음을 여는 강미래의 수줍고 설레는 고백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세련된 멜로디와 편곡, 호기심 가득한 위키미키 소녀들의 재기발랄함이 묻어나는 이 곡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서 합을 맞춰온 박근철, 정수민, 마티(MATHI)의 섬세한 프로듀싱으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또 다른 타이틀곡 ‘트루(TRUE)’는 업템포 리듬 속 중독성 있는 후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진짜를 원해 / 네 진심을 보고 싶어 / 이 모습은 진심이 없어’ 등의 가사는 외모지상주의 세상 속에서 주인공이 마음 속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간다는 드라마 내용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이 곡을 부른 러니는 지난해 11월 첫 디지털 싱글 ‘To The Moon’으로 데뷔한 남성 신예 싱어송라이터로, OCN ‘라이프 온 마스’ OST ‘Always within me’,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타임’ OST ‘Maybe’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려욱의 ‘품’, 빅스 LR의 ‘초콜릿(Chocolate)’ 등 다양한 작업에 참여하며 작곡가로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받았고, 성형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던 여주인공이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예측불허 내적 성장 드라마로 매주 금, 토 오후 11시 방송된다.

김진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