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남북고위급 회담 시작,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남북경협株는?

- 13일 오전 10시 남북고위급회담 판문점 개최

- 北, ‘철도,도로’ 등 남북경협 적극 제기할 것으로 예상


☞ 【POINT】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남북경협株는? (확인)

13일 남북고위급회담이 오전 10시 판문점에서 개최된다. 南측 수석대표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에서 판문점으로 떠나기에 앞서 언론을 통해 '정상회담 일정을 논의하느냐'는 질문에 "판문점선언 이행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할 일을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조명균 장관은 북한의 비핵화를 유인하기 위한 정부의 전략에 대해 "판문점 선언에 합의한 것처럼 완전한 비핵화, 핵 없는 한반도를 목표로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선순환 구조를 바탕으로 비핵화와 남북관계 개선을 상호 촉진해나가는 역할을 하도록 노력한다는 게 우리 기본 입장"이라고 밝혔다.

☞ 【POINT】 남북 경협株 주가흐름 분석 (확인)


남북은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릴 예정인 이번 회담에서 3차 정상회담 일정과 장소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에서 "남북고위급회담에서는 4·27 판문점선언에서 합의한 남북정상회담의 시기와 장소, 그리고 방북단의 규모 등이 합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북측은 대표단에 남북경협 관련 인사들을 대거 포진시켜 북한 철도·도로 현대화 등 경제협력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련기사



☞ 【POINT】 향후 南北경협 일정 진행에 따른 수혜주 총정리 (확인)

오늘의 관심 종목

대아티아이(045390), 현대건설(000720), 푸른기술(094940), 한일시멘트(300720), 아세아시멘트(183190)

★ 2018년 3분기 증권사 시크릿 투자 전략

▶ 【투자포인트】 2018년 하반기 文 정부 정책 주목! (확인)

▶ 【급등임박株】“정책+실적+수급분석” 3박 수혜 최대 급등주 (클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