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이노베이션랩 2기 참여기업 모집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롯데홈쇼핑과 함께 추진하는 ‘디자인이노베이션랩(Design Innovation Lab: DIL)’ 이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2기 모집기한은 오는 24일까지로, 신청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나 롯데홈쇼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디자인이노베이션랩은 전도 유망한 기업의 아이디어와 상품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상품화·사업화·유통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유망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도와 국내 산업계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적으로, 스타트업이 시장진출 시 겪게될 시행착오와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모집분야는 업력 7년 이내의 생활소비재 분야 스타트업이며 선정된 기업은 아이디어의 상품화 및 사업화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경영·생산·마케팅·유통 등을 맞춤형으로 업체당 최대 8,000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디자인진흥원은 스타트업이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유통채널과 판로확보 실패를 꼽고있는 만큼 디자인이노베이션랩을 통해 스타트업의 상품화 및 사업화에 필요한 시장조사, 디자인, 유통, 자금지원 등의 전주기를 단절 없이 지원해 창업기업이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윤주현 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이노베이션랩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사업화와 마케팅을, 롯데홈쇼핑이 유통을 책임지는 가운데 기타 민간기업이 참여하여 상품제조(인탑스)와 홍보·투자(벤처스퀘어)까지 지원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라며 “디자이너가 주축이 된 스타트업을 포함해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