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KB국민은행, ‘청주시 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식 개최

16일 청주시청에서 열린 ‘청주시 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식에서 허인(왼쪽부터)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16일 청주시청에서 열린 ‘청주시 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식에서 허인(왼쪽부터)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KB국민은행이 16일 청주시청에서 ‘청주시 작은도서관’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하반기 개관 예정인 청주시 작은도서관은 청주시 상당구 용암종합사회복지관 내 협소한 공간에서 운영되던 징검다리 어린이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2016년부터는 여자농구단 ‘KB스타즈’ 버스를 기부해 전국의 문화 소외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책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새롭게 단장한 작은도서관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강현 기자 seta1857@hmgp.co.kr

김강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