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혁신센터, 혁신적인 사회문제 해결 위한 청년인재 모집

구직 중인 만19~34세 청년 대상, 내달 14일까지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구과학창의재단에서 주최하는 ‘2018년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할 청년인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혁신가 인큐베이팅’ 사업은 새로운 일자리와 가치를 만들어내는 혁신형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최신 과학기술 동향과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 교육 등으로 창업 교육이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연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9주 동안 디자인 싱킹, 기업문제 해결, 해커톤 등의 강의와 워크숍이 진행되고 혁신 과제 실현을 위한 최종 발표로 마무리된다.

관련기사



부산혁신센터는 참여 청년들에게 기존과 다른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문제를 해결해나갈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취·창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과 시제품 제작 지원도 할 예정이다.

모집은 부산지역 예비창업자와 구직 중인 청년(만19~34세)을 대상으로 다음 달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 총 50명의 청년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홍근 부산혁신센터장은 “혁신적인 생각을 하는 청년인재를 발굴해 지역 창업 활성화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