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차 AMG가 국내 전용 서킷에서 한국타이어(161390) 타이어를 장착하고 달린다.
한국타이어는 23일 독일 완성차 기업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AMG 스피드웨이’에서 운영하는 고성능 자동차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주행하는 모든 시승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할 계획이다. AMG 스피드웨이는 총 연장 4.3km 길이의 트랙과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을 운영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물론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 등이 개최될 복합 드라이빙 문화 공간이다.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타이어로 AMG의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강력한 힘을 그대로 노면에 전달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레이싱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독점 공급하는 타이어 제품은 세미 레이싱 타이어인 ‘벤투스 R-s4(Ventus R-s4)’, ‘벤투스 R-s3(Ventus R-s3)와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 ‘벤투스 S2 AS(Ventus S2 AS)’, ‘벤투스 S1 에보2 SUV(Ventus S1 evo2 SUV)’, ‘벤투스 V12 에보 2(Ventus V12 evo2)’ 등 총 6가지다.
벤투스 R-s4는 전문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운전자도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높은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레이싱전용 타이어다. 벤투스 S2 AS는 프리미엄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접지 기술력을 통해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과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다. 또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에서도 검증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완벽한 핸들링과 제동력 등 고속주행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