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세계최초 줄기세포 임상 기업" 지금 담아둘 모멘텀 바이오株 2선

☞ '上 동성제약' 놓쳤다면?' 아쉬워 말고 지금 담아둘 바이오株 2선 (확인)

세계최초로 줄기세포 배양액을 화장품원료로 등재시킨바 있는 프로스테믹스(203690)가 탈모치료제를 개발해 궁극적으로는 의약품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상계획도 갖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해외업체로부터의 투자유치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스테믹스의 한 관계자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줄기세포배양액을 이용한 항암및 탈모치료제 의약품회사로 탈바꿈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고 연구개발에 모든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 【바이오株】 上 동성제약 이을 급등후속株 후보 2선 (확인)

프로스테믹스는 줄기세포배양기술을 이용한 탈모치료제 의약회사로 가겠다는 계획이다. 회사관계자는 "의약품으로가려면 시간도 걸리고 절차도 복잡하겠지만 궁긍적으로 그 방향으로 가겠다는 건 정해졌다 "고 말했다. 머크사의 프로페시아와 등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게 목표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현재 프로페시아는 탈모치료의약품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연구개발에 대한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면역억제및 항염증성 조성물 특허등 5개의 특허도 보유중이다. 올초엔 줄기세포배양액 내 존재하는세포신호전달물질인 특정 마이크로RNA가 암 줄기세포를 억제한다는 사실도 밝혀낸 바 있다.


☞ 【美 FDA】 임상 완료 임박한 '이 종목'… FDA 승인 전 담아두자! (확인)

관련기사



한편, 금일장 장후반 제약바이오에 대규모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제약바이오 업황에 대한 분석이 분분하다.

제약바이오 업황에 대해서, 김태희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코스닥 제약업지수는 고점 대비 28% 급락했는데, 가장 큰 이유는 금융감독원의 연구개발비용 테마감리 때문이었다"며 "최근 반기보고서 제출시기에 맞춰 다수의 바이오 업체들이 연구개발비용 처리기준을 수정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제약바이오가 코스닥 지수를 상승 견인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심종목

사이언스, 키이스트(054780), 보해양조(000890), 루미마이크로(082800), 녹십자셀(031390)

☞☞☞ [유튜브][아카데미] 주식! 저절로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라! (확인)

▶ 【테마株】 곧 시세분출! 세력 매집중인 자율주행株 TOP 2 [종목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