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방탄소년단, '아이돌' 66개국 아이튠즈 1위 올라... 첫 무대는 오늘 공개

美에서는 수록곡 전부 순위에 올라

뮤직비디오는 6시간만에 2,000만뷰 달성

잠실운동장서 신곡 무대 첫 공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아이돌(IDOL)’ 티저 영상을 통해 한국적인 색채를 가득 담았다. 이 노래는 전 세계 66개 지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연합뉴스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아이돌(IDOL)’ 티저 영상을 통해 한국적인 색채를 가득 담았다. 이 노래는 전 세계 66개 지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세계 아이튠스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5일 서울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25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공개된 이 앨범은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영국 등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스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66개 지역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미국 래퍼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은 니카라과, 마카오, 도미니카공화국 등 9개 지역 1위에 올랐다.


특히 미국 아이튠스 ‘톱 송’ 차트에서는 ‘유포리아’(Euphoria)가 2위, 니키 미나즈 피처링 버전의 ‘아이돌’이 3위를 기록하는 등 수록곡 26곡 모두 ‘톱50’에 진입하는 인기를 보여줬다.



이 앨범은 앞서 국내에서도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수록곡들이 잇달아 10위권을 장악했다.

또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한국 가수로는 최단 기간인 6시간 3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