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특구본부,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 개최

격월 개최하며 산업·경제·문화 이슈 혁신주체 간 공유

29일 개최된 ‘제1회 대구경북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대구특구본부.29일 개최된 ‘제1회 대구경북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대구특구본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는 29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제1회 대구경북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조찬 강연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대구와 경북 경산지역 연구개발특구 8개 대학교, 10여개 연구·지원기관, 대구상공회의소 등의 기관장 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재권 한양대학교 교수(로봇공학과)가 ‘로봇 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은 이날 1회차 모임을 시작으로 앞으로 격월로 개최하며 산업·경제·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혁신주체 간 상호 교류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김용욱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분야인 로봇기술 발전동향 및 이슈를 혁신주체들과 공유하며 지역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특구본부는 ‘대구특구 혁신주체 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미래형자동차와 로봇 관련 세미나를 다음달 9월 5일과 6일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대구=손성락기자 ssr@sedaily.com

손성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