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청기업 우수제품 보러 코엑스 가자

6~8일, 서울 코엑스서 2018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최

대전시, 충북도, 충남도 등 3개 시·도가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우수제품들을 전시하는 ‘2018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의 성공- 충청의 내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대전 24개, 충남 24개, 충북 22개 등 총 70개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하며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한 가운데 우수기술 제품전시회, 수출·투자·기술이전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박람회에는 바이오·식품관, 전기·전자제품, 환경·생활용품 등 총 70개 부스가 마련되며 지역 유망 창업기업 홍보를 위한 스타트업 공동 홍보관 및 지역 홍보관이 설치돼 지역별 행사와 산업분야 홍보가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대전지역 출신 영화배우 한은정이 지역의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충청기업 홍보대사로 위촉돼 함께 한다. 한은정은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한 박람회 참여 기업제품 화보촬영으로 충청지역 기업제품 판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은정 팬사인회는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박람회장 입구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밖에 박람회에서는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성공 충청을 잡아라~’와 SNS에 전시장 관람 인증 사진을 올린 참여자 중 10여명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럭키박스 이벤트’ 등이 실시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 홍보와 관람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대전시를 비롯한 3개 시·도는 앞으로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각종 정보와 친분을 나눌 수 있는 기업인의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는 충청권 3개 시·도가 돌아가며 주관하는 행사아며 지난 2002년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참관객 7,500여명, 국내외 바이어상담 396건(상담액 204억3,000만원)의 성과를 거뒀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