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코레일, 이용자 중심 고객서비스헌장 개정

배려·신뢰·친근·편의 등 새로운 서비스 혁신 의지 담아

코레일 오영식 사장코레일 오영식 사장



코레일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가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전직원의 서비스혁신 의지를 담은 고객서비스헌장을 개정했다고 7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5월 새 비전 ‘대한민국의 내일, 국민의 코레일’과 함께 서비스 슬로건 ‘마음을 잇다, 당신의 코레일’을 발표하고 ‘배려’, ‘신뢰’, ‘친근’, ‘편의’의 4대 서비스 핵심가치에 맞게 고객서비스헌장 개정을 추진했다.

코레일은 ▦철도 이용자의 철도 접근성 향상 ▦연계교통 서비스 강화 ▦운송서비스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등 구체적인 사회적 가치 실현 제공 의지를 제시했다.


또한 역사 및 차량 청소 품질을 강화하고, 고객이 서비스 개선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히는 등 총 25개 이행 기준을 개정했다.

관련기사



‘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것이다. 1998년 최초 제정돼 총 7차에 거쳐 개정됐고 코레일 홈페이지(info.korail.com)에서 이행실적을 확인할 수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전 직원의 의지를 한데 모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철도를 이용하는 사람 모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공공철도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