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다음주엔 '바이오' 간다!" 저평가 바이오株 2선

☞ 다음주 바이오 반등 예상! 저가매수가능 저평가 바이오株 2선 [종목확인]

27조원 규모의 슈퍼박테리아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증권가의 관심이 크리스탈에 쏠리고 있다.


크리스탈노지믹스는 신약출시 경험과 플랫폼 기술, 글로벌 파트너사를 갖춘 것에 비해 저평가 상태다. 오병용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22호 신약인 '아셀렉스'를 출시한 경험이 있으며 질환표적단백질의 3차원 구조를 규명해 최적으로 결합하는 후보물질을발굴하는 플랫폼 기술도 가지고 있다"며 "기술수출 총액 규모가 약 1조원을 넘어선 기업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 "27조원" 시장진출… 시세분출 직전! '이 종목' 이어갈 유망株 2선 [종목확인]

오 연구원은 "'CG400549'는 MRSA용 항생제로써 기존의 약들인 '반코마이신'이나 '자이복스', '큐비신'이 보이는 내성 및 다양한 부작용을 제거한 신약물질"이라며 "현재 미국 임상 2a상을 마쳤으며 미국의 항생제기업과 기술수출(LO)을 논의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슈퍼박테리아 항생제 시장이 27조원에 달하는 만큼, 계약이 나올 시 큰 폭의 주가상승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 "상승추세 복귀" 제약바이오… '제 2의 신라젠 될 후보株' 2선 [종목확인]


그는 "제약 바이오 기업 기술개발(R&D) 비용 처리 및 자산화 회계 이슈가 일부 해소되며 투자심리가 개선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앞서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회계이슈가 마무리되며 악재보다는 호재에 민감한 국면에 진입한 상황이므로 감리에 따라 주가가 내렸거나 좋은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종목에 주목해야 할 타이밍"이라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 【테마株】 모멘텀+수급집중! 지금 담아둘 9月 新주도주 2선 [종목확인]

한편, 금일은 남북 정상회담 개최 소식에 개성공단 사업재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개성공단 입주업체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관심종목

대성파인텍(104040), 좋은사람들(033340), 삼화네트웍스(04639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자(005930)

▶ 삼성 "폴더블폰 출시 임박" 선취매 가능 관련株 2선 (확인)

▶ 【자율주행株】 中 전기차 보조금 폐지결정… 실적개선 1순위 '이 종목'? (확인)

▶ 【남북경협株】 초급등 '이건산업' 이을 조림사업 실질 대장株는?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