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에 약 15년 정도 몸 담았죠. 그러던 중 누구나 고민하는 인생 2막에 대한 준비와 걱정을 하던 차에 공인중개사 취득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성동구 왕십리 뉴타운에서 태양 부동산 대표 공인중개사로 근무 중인 이윤우 동문은 꾸준히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취득만 하면 바로 오픈할 생각이었는데 3번이나 시험을 볼 줄은 몰랐습니다. 직장 생활과 병행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게 정말 어려웠습니다. 처음 2015년 26회 시험을 떨어지고 나서는 무리하게 동차 합격을 바라기보다는 1차, 2차 나눠서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라며, “일이 많을 때는 책을 갖고 다닐 수도 없어서 휴대폰 사진으로 책을 한 장, 한 장 찍어 달달 외우는 날들이 반복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부동산학개론이 어려웠는데요. 용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장혁 교수님의 기초 강의를 하루 종일 틀어 놓고 일하면서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을 70점 정도 받았는데 고득점은 아니었지만 저에게는 노력의 결과로 남다른 의미가 있는 점수였지요”라며 직장 생활과 병행하며 공부했던 수험 시절을 회상했다.
합격 이후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는 이 대표는 “3번 시험을 보고 합격했으니 에듀윌과 교수님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더 나아가 타사 합격생들이 부러워할 만큼 합격 이후에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시니 감사함이 2배가 되었습니다.”라며, 에듀윌은 동문회 인증 업소 3종 세트와 정기 모임, 개업 화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서 ‘선택하길 참 잘했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네트워크로 거리낌없이 매물이나 지역 정보를 교류 할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서울 성동구 왕십리 뉴타운 2구역 텐즈힐 아파트 인근 센트라스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태양 부동산은 이윤우 동문이 대표 공인중개사로 운영 중에 있다. 왕십리 뉴타운 뿐만 아니라 상왕십리역 아파트, 원투룸, 빌라, 다세대주택, 상가, 분양권, 토지, 재개발, 재건축 관련한 물권을 취급한다. 그 밖에도 다양한 부동산 상담도 친절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이윤우 동문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저처럼 정년 이후를 대비하는 자격증으로 취득하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요. 바이럴이나 영업, 성장 가능성 등을 보면 오히려 젊은 분들에게 기회가 많은 자격증입니다. 동문의 한 사람으로서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전국에 계신 에듀윌 동문 공인중개사 여러분 파이팅!” 이라며 동문들을 힘차게 응원했다.
한편, 올해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10월 27일에 시행 예정이다. 약 2개월도 남지 않은 현재,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정은 ‘공인중개사 출제예언특강’을 접수 받고 있다. 출제예언 특강에서는 이론 총정리, 출제예상 지문을 제공한다. 매년 반복되는 출제범위를 확인하고, 에듀윌 교수진이 엄선한 유형별 빈출 지문으로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제대로 대비하자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