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국민오빠 ‘god 지오디’의 노래가 금일 오후 12시 새로운 문화 서비스인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을 통해 공개됐다.
음악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은 떠오르는 신인 솔로 가수 ‘정세운’ 노래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god 지오디’ 노래의 저작권료 옥션을 진행한다. 뮤지코인은 매주 1~2곡의 히트곡 저작권료 옥션을 공개하며 대중들에게 아티스트와 함께 음악의 가치를 공유하며 매월 정산 받을 수 있는 저작권료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료 옥션은 10,000원~20,000원 대의 소액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낙찰 후에는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판매도 가능해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정세운의 ‘JUST U’에 이어 금일 공개된 god 지오디의 ‘Saturday Night’은 발매 당시 1시간 만에 멜론, 엠넷, 지니, 다음 뮤직, 올레 뮤직 등 거의 모든 음원 사이트 정상을 휩쓸었던 노래로, ‘국민 그룹’이라는 지오디의 저력을 과시한 곡이다. 트렌디한 일렉트릭 기타의 테마라인에 펑키한 기분을 주는 신나는 음악으로 지오디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 10일 공개된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JUST U’의 저작권료 옥션은 시작한지 1시간만에 경쟁률 100%를 돌파하며 옥션시작가 대비 150%의 상승된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정세운의 ‘JUST U’와 지오디의 ‘Saturday Night’ 저작권료 옥션은 14일 금요일 오후 6시에 동시 마감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