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수혜주] 3차 정상회담 최대 수혜 예상 철도株 BEST 3

-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앞둔 투자전략…철도주 관심

- 3차 남북정상회담...경협주 옥석 가리는 투자자들


◆ 3차 정상회담 최대 수혜 예상 철도株 BEST 3 (확인)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평양 정상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남북 경협주에는 상승 동력 재장착의 신호란 분석이 나온다. 남북 및 북미 관계의 진전은 예상이 힘든 만큼, 시기별로 나눠 관련주에 접근하라는 주문이다.

17일 청와대는 이번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의제와 세부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평양 정상회담의 가장 중요한 의제는 한반도 비핵화 진전 방안이 될 것이란 관측이다. 지난 6월 북미정상회담 이후 양국의 협상이 지지부진하기 때문에, 문 대통령이 중재안을 마련해 김 위원장에게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김병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북한 비핵화는 각국 정상 주도 방식의 해법이 가동되고 있다"며 "남북정상회담 이후 예상되는 2차 북미정상회담으로 북한의 핵신고와 종전선언의 동시 이행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3차 정상회담 최대 수혜주 TOP 10 (확인) ◆


북한에 있어 종전선언은 평화협정 및 제재 완화의 지렛대고, 미국은 아시아 안보 전략 강화의 수단이기 때문에 종전선언이 필요할 것이란 판단이다. 연말까지는 종전선언 기대감에 따라 중국 관련 소비주와 철도주에 관심을 가지라고 권고했다.

관련기사



김 연구원은 "종전선언 당사국에 중국이 포함된다면, 중국 소비주에 긍정적일 것"이라며 "한한령 해제와 방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 허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봤다. 다만 개성공단 및 금강산 관광 재개 등을 기대하기에는 이른 시점이란 판단이다.

철도 연결 관련주로는 일신석재 대호에이엘 특수건설 등을 꼽았지만 단기 매매를 주문했다. 비핵화 문제의 예측이 어렵기 때문이다.

◆ 증권사 팀장 100人이 선정한 4분기 필수 매수 종목 (확인) ◆

오늘의 관심 종목

푸른기술(094940), 대아티아이(045390), 혜인(003010), 부산산업(011390), 현대건설(000720)

★ 증권사 프리미엄 인공지능(AI) 종목 추천 서비스 3일 무료 체험 (클릭)

◈ 국내 증시에 대한 외국인의 시각은...? (확인)

◈ 2주일만에 128% 폭등... 차기 급등주 TOP 10 (무료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