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성큼 다가온 가을의 맛... 외식업계 가을 신메뉴 잇따라 출시

추석은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맛으로 먼저 느낄 수 있는 시기다. 식품·외식업계 역시 아직 여름 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9월 중순부터 발 빠르게 가을의 맛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벌이는 곳도 많으니 꼼꼼히 따져 만족할 만한 추석 한 끼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계절밥상 가을메뉴계절밥상 가을메뉴



◇명절 외식으로 가을의 맛 느껴볼까 = 식품·외식업계가 가을 정취를 듬뿍 담아낸 각종 신메뉴를 선보이며 명절 외식에 나서는 가족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CJ푸드빌 빕스(VIPS)는 시그니처 메뉴이자 가을 고급 식재료로 꼽히는 연어를 활용한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연어 파라다이스’라는 콘셉트로 연어 요리 섹션을 별도 구성해 샐러드바에 새로움을 더하는 한편 대표 메뉴인 ‘훈제 연어’를 시작으로 ‘연어 샐러드’, ‘연어 통 오븐 구이’, ‘레드핫 연어장’, ‘레몬 크림 연어베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CJ푸드빌의 외식브랜드 계절밥상 역시 ‘지금, 절정의 가을 풍미’를 주제로 새 단장을 했다. 지금 매장을 방문하면 남해산 가을 전어의 고소함을 그대로 살린 ‘전어 소금구이’와 매콤달콤한 양념의 ‘전어 고추장구이’, 우시장으로 유명한 경남 함양군 안의면 방식으로 조리한 ‘안의식 소갈비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의 라그릴리아는 ‘풍성한 가을을 맛보다’라는 주제로 꽃게와 새우, 표고버섯, 사과 등 가을 식재료의 맛을 살린 메뉴를 내놓았다. ‘사과&석류 샐러드’, ‘태안 꽃게 스파게티’ 등의 신메뉴는 물론 새 메뉴에 어울리는 프롯 티 2종도 출시했다.

도미노피자는 가을 신제품 ‘글램핑 바비큐 피자’을 출시했다. 야들야들하게 씹히는 큼직한 비프와 진한 향이 담긴 두툼한 포크, 거기에 풍미를 더해주는 프리미엄 치즈 블렌딩까지 한 판에 담긴 프리미엄 바비큐 피자다. 특히 이번 가을 신제품에는 비프와 포크 스테이크를 푸짐하게 토핑했고, 여기에 모차렐라, 체더, 만체고 치즈, 로마노 치즈 소스 등 풍미를 더하는 4가지 치즈와 갖은 채소가 어우러져 올 가을 글램핑을 완성할 새로운 캠핑 푸드를 제안한다.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할인 및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외식브랜드도 많다. 신세계푸드는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을 통해 24일까지 오후 2~5시 수제맥주 4잔을 주문하면 50% 할인해주는 기획전을,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를 통해 30일까지 65세 이상 고객 방문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은 빕스와 계절밥상의 가을 신메뉴 출시에 따라 ‘CJ외식전용 상품권’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식사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bhc치킨은 모바일커머스 티몬과 협업해 ’치하오‘, ’뿌링클‘, ’후라이드‘ 등 인기메뉴를 포함한 e쿠폰 3종을 15% 저렴하게 제공한다.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이나, 각 세트 메뉴별로 수량이 한정돼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엔제리너스 가을 시즌 음료 2종엔제리너스 가을 시즌 음료 2종


◇가을 정취 듬뿍 담은 음료도 주목 = 커피 전문점들도 제철 과일 등을 활용해 가을 정취를 가득 담은 시즌 음료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엔제리너스는 영천 미니사과의 상큼한 과육과 달콤한 향을 활용한 가을 시즌 음료 2종을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사과의 신선함과 향긋한 로즈마리가 어우러진 음료에 청량감을 더한 ‘미니 사과 에이드’와 캐모마일 티와 사과의 은은함을 결합한 ‘미니 사과 캐모마일티’ 2종이다. 두 음료에는 앙증맞은 미니 사과를 실제로 넣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도 세계적 명차 브랜드인 티더블유지(TWG) 티와 제철 과일을 결합한 가을 음료 3종을 내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TWG의 대표 홍차인 프렌치 얼그레이에 달콤하게 절인 국산 배를 넣은 ‘TWG 얼그레이 페어 티’, 은은한 꽃향의 카모마일에 구운 오렌지 시럽의 상큼함을 더한 ‘TWG 카모마일 오렌지 티’,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에 홍차를 넣은 ‘발로나 티 쇼콜라’ 등을 만날 수 있다.

스타벅스 역시 개점 19주년 만에 처음으로 고구마를 주제로 한 음료 ‘자색 군고구마 라떼’를 출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음료는 일반 고구마가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 고구마를 활용해 건강까지 잡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주스솔루션도 제철 배와 도라지를 활용한 건강 부스트 주스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부스트 주스는 100% 생채소와 과일 착즙을 조합해 영양적 효능을 내는 건강주스다. 이번에 선보이는 음료 2종은 배, 도라지, 당근 착즙에 오렌지와 사과 착즙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달콤상큼한 맛을 부각한 ‘S1’과 배·도라지·당근 착즙에 생강 착즙까지 넣어 감기 예방 및 면역력 강화까지 신경 쓴 ‘S2’로 구성돼 있다.

김경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