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곰돌이 푸’ 대한민국의 감성을 터치한 화제의 명대사는?

올 가을 진정한 ‘소확행’과 ‘워라밸’의 의미를 알려줄 단 하나의 감성 무비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대한민국 언론 및 대규모 일반 시사 이후 반응이 그야말로 폭발적이다. 힘들고 지친 마음을 달래는 따뜻한 감성과 명대사들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관객들이 영화를 사전에 보고 선택한 화제의 명대사를 전격 공개한다.




일반 시사에 참석한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에서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의 명대사 1위는 바로 전체의 36.6%가 선택한 “무슨 요일이지? 오늘이야.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날이군” 이다. 이 대사는 곰돌이 푸의 대표적인 명대사로 오랜 시간 ‘곰돌이 푸’의 시그니처 대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전세계의 사랑을 받았다. 이 대사는 세기의 힐링 아이콘 답게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임을 긍정적인 시선을 보여주며 영화를 관통하는 메시지이자 주제로 오롯이 대변한다. 다음으로 “아무 것도 안 하다 보면 대단한 뭔가를 하게 되지”가 근소한 차이로 1/4이상 관객들의 지지를 얻었다. 이어 TOP3를 차지한 영화 속 명대사는 “지금이 인생이야, 크리스토퍼 로빈. 이번 주말이 당신 인생이고 인생은 현재 진행형이야”로 크리스토퍼 로빈의 아내 에블린의 대사가 차지하며 그야말로 듣기만 해도 감성이 충전되는 기분을 들게 한다.


이처럼 약 100년에 가깝게 전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긍정과 힐링의 대표 아이콘 ‘곰돌이 푸’는 명대사를 통해 현재를 살고 있는 대한민국 성인들의 감성을 터치하며 새로운 인생의 충전과 활력을 더해준다. 이미 일본에서는 박스오피스 1위 및 영국에서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북미에서는 무려 7주 이상 TOP10을 유지하며 전세계에서 장기 흥행과 함께 사랑을 받은 이유는 바로 ‘감성충전과 힐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같이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는 대한민국에서 대규모 시사를 통해 디즈니 영화의 역대급 만족&추천도를 얻으며 지치고 힘든 대한민국 성인들을 어루만져줄 올 가을 단 하나의 영화임을 입증했다.



2018년 최고의 화두인 ‘소확행’과 ‘워라밸’을 모두 담아내며 올 가을 단연 최고의 감성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는 어른이 된 로빈에게 유년 시절의 베스트 프렌즈 곰돌이 푸와 친구들이 다시 찾아오면서 펼쳐지는 놀랍고도 따스한 감성충전 어드벤처. 본격 어른들을 위한 감성 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는 10월 3일(수), 개천절 개봉한다.

최주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