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SK하이닉스 청주 M15공장 준공식 소식에 투자자 관심 급증 ‘M스퀘어’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최근 청주 부동산 시장이 또 다시 꿈틀대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청주에 조성 예정인 신규공장 M15의 준공식을 이달 4일 충북 청주캠퍼스에서 개최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총 23만㎡ 면적에 단계적으로 약 15조원이 투자되는 청주 M15 공장은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전용 생산라인으로 72단 3D(3차원) 낸드플래시와 함께 현재 개발단계인 5세대 96단 낸드플래시도 생산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착공한 이 공장은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완공 시기를 다소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준공식 일정이 발표되자 청주 부동산시장, 특히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규모 공장이 들어설 경우 지역의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부분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SK하이닉스의 신규공장 준공식 소식은 청주 내 수익형 부동산 상품들의 투자 안정성을 높이는 셈이다.

실제로 이번 신 공장 건설에 따라 앞으로 10년 간 48조원 가량의 생산유발효과와 함께 11만4000여개의 일자리가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청주에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에 위치한 M스퀘어가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중에 있다. 지하 2층~지상 8층, 50실 규모로 지어지며 대로변 코너자리에 위치해 가시성과 고객흡수력이 높다. 상업시설 인근에 4800세대의 아파트단지 및 단독주택이 있으며, 확대 조성 예정인 3공구까지 더한다면 약 1만4000여세대의 주거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관련기사



청주테크노폴리스 최중심 입지를 자랑하는 M스퀘어는 산업단지, 주거단지가 인접해 있고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3교대 근무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아 상권 역시 24시간 동안 활성화될 전망이다.

뛰어난 교통망도 큰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 신설확정, KTX 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 인접, 중부고속 서청주JC & 경부고속 청주IC 등 광역교통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테크노폴리스~오창과학산업단지 도로와 제2순환로를 통한 청주 시내 접근성도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M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730번지에 위치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