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9급공무원 보건직/건축직/토목직 등 기술직 합격 확률을 높이러 온 베테랑 교수 3인방




수험가에서는 여러 자격 시험과 마찬가지로 공무원 시험 또한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고 평한다. 특히 2018년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은 대부분의 수험생이 난이도가 높은 편이었다고 응답한 바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수험가에서는 전공 과목에 익숙한 전공자라면 기술직 공무원 도전이 유리하다고 설명한다. 국가직 일반행정직 경쟁률 대비, 기술직렬 평균 경쟁률은 약 2.3배 낮기 때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시생들의 기술직 공무원 합격 지원을 위해 보건직, 건축직, 토목직 등 기술직렬별 베테랑 교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먼저 토목직 응용역학, 토목설계의 장성국 교수. 2018년 국가직 수석을 배출한 장 교수는 강의 경력 20년의 지존 방식 그대로 비전공자도 최단기간 합격을 보장한다. 시험자에서 입과 눈보다 손이 먼저 반응할 수 있도록하는 무한 훈련과 모듈식 정리를 통하 효율적인 암기 방식, 최단기간 합격 루트를 보장하는 방식 등이 장 교수의 특징이다.

관련기사



둘째로, 간호직 보건직의 김동현 교수. 서울대 보건대학원 석 박사를 수료한 강의경력 12년 전문가인 김 교수는 철저한 기출 분석으로 복잡한 이론을 간결하게 풀어주고, 출제방향 예측, 새로운 학습 전략 제시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건축직 건축구조의 김 건 교수는 경력 19년 베테랑으로 고난도 문제도 끄떡없는 압도적인 건축직 전문 강의를 지향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