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수능 필수 아이템, 두뇌 활동성 높이는 명작 ‘다크 초콜릿’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포켓 푸드로 만점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대학 입시가 달린 중요한 시험이기에 평소보다 강도 높게 공부 스케줄을 올리는 수험생들도 많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컨디션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자칫 신체리듬이 깨져 컨디션이 저하되거나 심리적 압박감으로 인해 시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부담감으로 스트레스가 극심할 수험생들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선물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다크 초콜릿이 실속과 가성비로 주목 받고 있다. 무엇보다 초콜릿은 수능 당일에도 간단하게 간식으로 활용이 가능한 ‘포켓 푸드’이기 때문에 수험생 선물로 인기다.

사진=고디바 까레 어쏘트먼트사진=고디바 까레 어쏘트먼트



초콜릿에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유익하고 두뇌를 기분 좋게 만드는 화학물질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킨다. 최근 초콜릿이 사람을 더욱 영리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됐다. 특히 다크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대뇌피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집중력을 향상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수능 전날 저녁, 긴장 완화를 위해 다크 초콜릿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수능 초콜릿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초콜릿의 명작(名作),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에서는 매년 다양한 초콜릿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밀크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고디바의 ‘까레 어쏘트먼트’ 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디바의 ‘까레 어쏘트먼트’는 밀크 초콜릿부터 다크 50%, 다크 72%, 다크 85%까지 총 4가지의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 함량에 따른 카카오의 깊은 풍미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또한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 공부하다가 지칠 때 초콜릿을 먹으며 기분 전환을 하거나 집중력을 높이는 데에 안성맞춤이다.

관련기사



사진=고디바 큐브 트뤼프 컬렉션사진=고디바 큐브 트뤼프 컬렉션




고급스러운 선물로 격려의 마음을 더하고 싶다면 새롭게 출시된 ‘고디바 큐브 트뤼프 컬렉션’을 추천한다. ‘고디바 큐브 트뤼프 컬렉션’은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의 시그니처 라인인 ‘트뤼프 컬렉션’을 더욱 현대적이고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탄생했다. 고디바 쉐프 쇼콜라티에가 엄선한 최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새롭게 탄생한 9가지 초콜릿은 부드러운 이중 텍스처 필링과 다양한 토핑으로 매력적인 식감과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더욱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으로 업그레이드 된 골드 톤의 패키지는 선물을 받는 수험생들에게 미소와 행복을 선사할 것이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