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면접비 지급 신개념 채용 사이트 ‘이너링크’ 론칭

면접만 봐도 면접보상금 지급

채용사 및 헤드헌터 혜택도 다양




최근 정부가 일자리 만들기를 최우선 정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보상개념을 도입한 채용사이트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너링크랩은 보상과 혜택을 기반으로 한 보상채용플랫폼 ‘이너링크’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너링크의 가장 큰 특징은 구인구직 활동 장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채용시장의 세 주체인 구직자, 채용사, 헤드헌터들이 유기적인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보상과 혜택을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개인구직자는 이력서를 등록하고 구직활동을 할 경우 이력서 보상금 및 면접보상금을 지급받는다. 채용사는 채용공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고 면접보상금 지급으로 지원자가 많아져 좋은 인재를 만날 확률이 높아지며 기업이미지가 좋아지는 효과도 얻는다.

관련기사



헤드헌터는 무료로 헤드헌팅 공고를 등록할 수 있으며 추천한 인재가 채용될 경우 인재추천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김태수 대표는 “이런 독창적인 아이템들이 이너링크의 강력한 경쟁력이며 이 아이템들이 구인구직 활동에 강력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증가하는 회원 수에 맞춰 단계적으로 새로운 아이템들을 추가하며 더 나아가 보상과 혜택 시스템을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확장시켜 전 세계 채용시장의 트렌드를 변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국내 특허 등록을 진행 중이며 해외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

이너링크는 사이트 론칭 기념해 대규모 회원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방법은 회원가입 후 이너링크 페이스북 좋아요 및 이벤트 게시글에 가입한 아이디를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편의점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