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소기업융합중앙회, 무료 직무교육 인턴기회 제공한다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B2B영업ㆍ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연수생 모집




사단법인 중소기업융합중앙회(회장 강승구)는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의 교육과정 ‘B2B 영업·마케팅 전문가 양성’에 참여할 연수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은 미취업 청년에게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교육 및 인턴경험으로 안정적인 급여와 현장 실무경험을 통해 미취업 청년층의 원활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융합중앙회는 ‘인턴 및 신규인력 채용’ 수요가 있는 소속 회원사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B2B영업ㆍ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본 교육과정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


교육에 참여하는 연수생은 수료 후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회원사 또는 희망기업에 추천을 통한 인턴 기회와 최대 3개월 동안 약 214만원(月)의 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총 교육시간은 21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무역량교육(180시간)과 취업지원교육(36시간)으로 나뉜다. 직무역량교육에서는 신입사원이라면 갖춰야할 기초역량교육을 시작으로 직무심화과정으로 확대되어 교육이 진행된다. 취업지원은 취업에 필요한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신청자격은 1)19세~39세인 청년 구직자이자 2)서울시 거주자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뉴딜일자리’ 공고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