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ENTV] 테슬라 상장 1호 ‘카페24’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공식 오픈

국내 테슬라 요건 상장 1호 기업이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카페24는 25일, 쇼핑몰 구축부터 결제(PG)·물류·배송·광고·마케팅 등이 원스톱(One-stop)으로 가능한 ‘www.cafe24.co.jp’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일본에서도 1인 사업자부터 일본 기업들까지 카페24를 통해 전 세계 75억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새로 연 일본 카페24 플랫폼은 일본어를 비롯해 영어·중국어(간체, 번체)·한국어 등 7개국 언어로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에 더해 소프트뱅크 페이먼트·페이팔 등 일본 현지에서 사용하는 결제시스템(PG)과 연동해주는 서비스는 물론 전자상거래 사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일본 사업자들이 익숙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현지화했다.

일본 경제산업성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6조 5,000억엔으로 전 세계 4위 규모이며 매년 1조엔 이상씩 급성장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은 카페24가 해외 사업자로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알리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카페24는 이번 일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영어권, 동남아 등 전 세계로의 플랫폼 직접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김성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