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SENTV]의정부 첫 자이 아파트…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

GS건설(006360)은 2일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탑석센트럴자이는 의정부시에 처음 공급되는 ‘자이(Xi) 브랜드’ 아파트다.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 개통 예정 등의 호재로 이 단지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총 2,573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49~105㎡ 81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49㎡ 10가구 △59㎡ 252가구 △75㎡ 177가구 △84㎡ 351가구 △105㎡ 28가구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분포됐다.

먼저 실수요자의 부담을 낮춘 혜택이 눈길을 끈다. 모든 평형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혜택을 비롯해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로 진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시는 비규제지역이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을 갖춘다. 만 19세 이상이고,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전매 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관련기사



탑석센트럴자이는 입지가 매우 우수하다. 새로 신설되는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강남권역까지는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 구리-포천 고속도로의 동의정부IC와 민락IC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진입도 빠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이마트(의정부점), 코스트코, NC백화점(예정), 롯데아울렛, 롯데마트(의정부점) 등 대형 쇼핑센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솔뫼초와 용현초, 솔뫼중, 부용중, 부용고 등 학교도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정명기 GS건설 분양소장은 “탑석센트럴자이는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 짓고, 대규모 키즈파크를 조성하는 등 살기 좋은 아파트”라며 “서울과 맞닿은 비규제지역이라 의정부시는 물론 서울 등 인근 지역 수요도 몰려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탑석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는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876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유민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