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오는 2일까지 특별 및 일반 청약 접수

- 11월1일(목)~11월2일(금) 특별 및 일반 청약 접수 진행

- 10년간 장기거주 가능하고, 임대료 주변 시세보다 가격경쟁력 높아

- 1~2인 가구 맞춤형 명품소형 면적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갖춰 주거 편의성 우수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현장 전경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현장 전경



서울 도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의 특별 및 일반 청약 접수가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진행된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반도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지난달 26일 입주자 모집에 나선 해당 단지는 입주자 모집 첫날부터 홍보관에 방문객이 몰렸으며, 10월 26일~30일까지 진행한 우선 공급에서도 청약자들이 몰려 그 인기를 증명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도심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라는 점과 우수한 입지, 안정적인 거주여건 등이 부각되면서 입주자 모집 첫날부터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때문에 오는 2일까지 진행하는 특별 및 일반 청약에서도 청약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신당(2·6호선)상왕십리역(2호선) 더블역세권에 주변 생활인프라까지‘풍부’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과 2호선 상왕십리역이 걸어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아파트다. 또 2·5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도 지하철로 한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신당초, 무학중, 성동고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이마트(청계천점·왕십리점), 서울중앙시장, 신당지하쇼핑센터, 충무아트센터, 동대문패션타운, 롯데시네마, 비트플렉스(CGV, 엔터식스), 한양대학병원, 중구구립신당도서관 등도 가까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홍보관 와서 보니, 입지가 너무 마음에 든다. 단지 가까이에 2호선과 6호선이 지나는 신당역이있어서 강남으로 출퇴근이 쉽고, 주변에 인프라가 많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 같다. 게다가 혼자 사는 나에게는 딱인 소형 아파트라 이번에 청약을 헤보려고 한다”(마포구 거주 현모씨/남, 39세)

▣ 1~2인 가구 맞춤 명품소형 면적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갖춰


명품 소형면적을 갖춘 대단지로 조성돼 1~2인 가구인 청년층과 신혼부부 수요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주택형 내부도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1~3룸 형태다. 전용 24㎡A는 원룸형 구조로 이뤄졌고, 24㎡B와 24㎡C는 1.5룸형으로 인근 대학가나 사회초년생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전용 30~32㎡는 2룸형 구조이며, 전용 59㎡는 3룸 구조로 신혼부부들이 거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관련기사



단지 내 휘트니스와 GX룸 등이 조성되고, 무인택배시스템도 계획돼 있다. 또, 지하주차장이 갖춰짐에 따라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 환경을 누릴 수 있고, 어린이놀이터, 소공원, 입주민운동시설, 창업지원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약 7600㎡규모의 근린생활시설이 단지 내 조성됨에 따라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매우 높을 전망이다.

“신혼집으로 살아볼까해서 가족들과 알아보러 왔는데 입지, 설계, 커뮤니티까지 전부 마음에 들었다. 그런데다 가격적인 부분까지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나오고, 또, 10년 이상 장기거주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에 꼭 청약 당첨에 당첨되었으면 좋겠다”(중구 거주 양모씨/ 여, 35세)

▣ 이사 걱정 없이 10년 간 안심거주 가능하고 임대료도 주변에 비해 가격경쟁력 갖춰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10년간 이상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초기 임대료는 시세 대비 90~95% 수준인데다 청년이나 신혼부부의 경우 주변 시세 대비 70~85%까지 임대료가 저렴하다. 각종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다.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 청약일정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의 무주택 대상 특별 및 일반 청약 접수는 11월 1~2일간 아파트투유에서 진행되며, 당첨자발표는 11월 8일이다. 계약은 19~22일까지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홍보관은 중구 무학동 1번지 상민빌딩 5층(신당역 7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