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KT,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출시

KT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KTKT모델이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가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과 제휴해 기가지니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기가지니’의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으로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경쟁 제품군 중 가장 많은 8가지 음성 명령어를 제공하고 초강력 파워 흡입(20cm의 넓은 흡입구), 딥코너 클리닝(벽면 밀착 청소 가능), 예약 및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 실시간 지도 그리기 및 청소 위치 확인 등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관련기사



이용객은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청소를 완료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니야, 로봇청소기 시작’ 과 같은 짧은 음성명령으로 리모콘 조작 없이 즉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으며, ‘로봇청소기 카펫모드 설정해줘’ 혹은 ‘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 등의 명령어로 모터 파워와 청소 옵션을 말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다른 로봇청소기가 시작, 중지, 충전과 같은 기본적인 음성명령을 제공하는데 비해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주행상태, 배터리 잔량 확인, 흡입 강도와 청소패턴 변경, 문턱·카펫 모드 설정 등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기가지니와 연결은 KT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의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최초 1회 유진로봇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김원경 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워킹맘이나 1인 가정에서 유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가지니 등 KT의 혁신 기술이 고객들의 삶을 편하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