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임직원 업무능률 향상 위한 특별한 인테리어 선봬




업무공간은 회사 생활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가장 오랜 시간 머물러 있는 곳이라는 말에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것이다. 실제로 업무공간은 업무 효율성과 능률에 영향을 끼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부서별 특성에 따라 필요한 동선과 조명을 달리하는 등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위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전체적으로 임직원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컬러인 노란색과 흰색으로 통일감을 살리고 화사함을 더했다.

사무공간은 업무상 협업이 많은 부서는 동선이 편리하도록 그룹화 했으며, 교정, 교열 등 눈의 피로감이 더해지는 업무를 하는 출판사업본부의 경우 다른 사무실보다 조명을 밝게 설치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

또한, 구성원들이 쉬는 공간인 카페테리아와 갤러리는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무실을 방문하는 손님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구로구에 위치한 본사에 들어서자마자 명화로 가득 찬 갤러리가 반겨주며 편안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기 때문.


임직원을 위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에듀윌의 노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본사 지하 1층에는 임직원을 위한 휴식 공간, 회의 공간 등을 마련했다.

관련기사



최근에는 오락기 2대와 전자 다트게임기인 ‘고릴라 전자다트’를 도입하며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사내 복지 시설 ‘에듀윌역’에는 사내카페, 안마기, 여성전용 침대 휴게실 ‘쉼’, 사내 도서관인 ‘북힐즈’에 이어 게임 오락시설까지 확보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업무시간에는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집중 근무 시간’을 정하기도 했다. 오전 2시간, 오후 3시간 동안 집중 근무 시간제를 도입해 이 시간에는 개인적 업무나 딴 생각은 자제하고 오롯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초부터는 출근시간을 1시간 늦춰 9시 30분에 출근하는 등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을 돕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