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선(63) 코웨이 대표가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CEO) 특강을 진행했다.
코웨이는 지난달 31일 이해선 대표가 이대 이화·신세계관에서 열린 ‘CEO 특강’을 위해 강단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대 경영대학 수업 수강생 200여 명에게 ‘기업가 정신과 시대 변화 대응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당일 이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비즈니스, 세계 시장의 변화, 글로벌 혁신 기업들의 도전정신에 대해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아울러 기업가로서 회사를 경영하면서 직접 경험한 혁신 사례를 전해 강연의 의의를 더했다.
이 대표는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핵심인재로 성장하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어떤 기술과 산업이 세상을 움직이는지 인지할 수 있는 ‘시대를 읽는 눈’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을 마친 이 대표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자신의 꿈과 목표를 다시 고민해보고, 이를 구체화해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학생들과 소통하고, 미래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지혜와 비전을 나누는 멘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해선 대표는 지난 2016년 10월부터 코웨이의 수장을 맡아 코웨이를 대한민국 대표 물, 공기 전문 기업으로 이끌고 있으며 국내 최고 마케팅 전문가로서 2017년 5월부터 한국마케팅협회 회장직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