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변동성주의보> 단기 수급 집중 기대주 TOP 3

-북미 고위급 회담 '노란불'에 코스피지수는 '파란불'

-연기금 펀드 대량 환매...코스닥 낙폭 키워





☞목요일, 오전장 강세 기대 빠르게 올라탈 종목 (클릭)




보합권을 유지하던 코스피가 미국과 북한의 정상회담 연기에 하락 마감했다.




이날 0.70포인트 상승 출발한 증시는 개장 직후 횡보장을 이어갔다. 2090선에서 등락을 반복하던 코스피는 장중 한때 2010선을 돌파하기도 했다.

그러나 오후2시께 미북 회담 연기 소식이 전해지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에 밀려 하락세를 보였다.




☞ 전일 외국인/기관 동시 순매수 종목 TOP 3 (클릭)





관련기사



미국 중간선거 직후인 오는 8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던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미북 고위급회담이 전격 연기됐다.




☞목요일, 오전장 강세 기대 빠르게 올라탈 종목 (클릭)




미 국무부는 이날 `북한 당국자들과의 회담`에 대한 헤더 나워트 대변인 명의의 성명에서 "이번 주 뉴욕에서 잡혔던 폼페이오 장관과 북한 당국자들과의 회담은 나중에 열리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각자의 스케줄이 허락할 때 다시 모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 증시 상승 요인은 전일 국내 증시에 이미 반영이 돼있다"면서 "오히려 이보다 미국의 중간선거 출구조사 결과 및 개표 결과 에따라 미중 갈등이 완화되는 기대감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관심종목

디피씨(026890), 현대엘리베이(017800), 빅텍(065450), SK하이닉스(000660), 보해양조(000890)




▶▶기술이전계약 대기中, 저평가 제약바이오株 2선 (지금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