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의사들과 함께하는 우유인식 개선을 위한 시민강좌’ 개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신문 청년의사(대표 양경철)는 ‘의사들과 함께하는 우유인식개선 대전 시민강좌’를 11월 16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원에 위치한 아주대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의사들이 우유를 권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내과, 치과,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으로,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전문의의 강연을 통해 평소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우유 정보의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건강한 인식을 확립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참석자 등록과 개회식 이후,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이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이날은 특별히 가수 홍경민 씨와의 토크타임 및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는 ▲아주대병원 내분비내과 김대중 교수의 ‘우유에 관한 오해와 진실’ ▲미소를만드는치과 박창진 원장의 ‘우윳빛깔 치아 만들기’ ▲인천사랑병원 정형외과 신명철 과장의 ‘우유와 뼈 건강’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김대중 교수는 ‘우유에 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우유와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과 관련해 일반 사람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풀고 오해를 바로잡는 시간을 갖는다. 김 교수는 최근 진행된 연구 자료를 통해 우유 속 항비만인자가 체중관리와 대사증후군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를 전하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박창진 원장은 ‘우윳빛깔 치아 만들기’라는 주제와 함께 치아 건강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박 원장은 충치, 치주질환 등의 원인으로 입안의 산성도가 증가함을 들며, 이를 중성화시켜줄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인 우유의 효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평소 올바른 칫솔질과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 등의 정보를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마지막으로 신명철 과장은 ‘우유와 뼈 건강’이라는 주제로 뼈 건강을 위한 우유 섭취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국내외 연구 자료와 함께 뼈를 구성하는 영양소,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우유 섭취의 중요성, 연령별 유제품 섭취 권장량 등에 대해 집중 발표할 예정이다. 자녀의 키 성장과 골다공증에 고민이 많은 주부들에게 특히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평소 우리 생활과 가깝고 친근한 주제를 가지고 수원 시민 분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신문 청년의사와 함께 우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전문의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우유의 효능 및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알찬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오후 1시 반 참석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강좌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된다. 수원 지역 시민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