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충남 공급 실적 1위 시티건설, 최초 신도시 수혜 품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분양 중

- 충남 보령 최초 신도시 명천택지개발지구에 선보여 수요자들 ‘시선집중’

- 행정타운 프리미엄에 교통·교육·자연 모두 갖춘 신흥명품주거단지

- 지하 2층, 지상 16~26층 8개동, 전용 84㎡ 총 599세대 규모

충남에서 가장 많은 공급실적을 올린 시티건설이 충남 보령 최초 신도시 명천지구에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시티건설은 최근 5년 간 충청남도 택지지구 내에서 단일 브랜드로 가장 많은 공급 실적을 올린 건설사다. 실제 시티건설은 지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등 충남 주요 지역 곳곳에서 약 5천400세대를 분양하면서 브랜드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 중에서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충남 보령 첫 신도시로 관심 받고 있는 명천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선다. 명천지구는 약 57만 6,000㎡ 규모로 약 4,800가구를 수용하는 택지개발사업이며 오는 2019년 준공 목표다. 이곳에는 보령해양경찰서, 소방서 신청사가 택지지구 내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고 보령경찰서, 주민자치센터 등 공공기관도 추가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기관들이 조성되면 인근 보령시청과 함께 공공·행정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시청과 공공기관이 들어선 지역은 유동인구의 증가로 각종 상업·문화시설들이 함께 조성돼 지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택지지구 개발 초기에 들어서는 아파트의 경우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입주 후 주변 개발에 따른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다. 이러한 장점으로 택지지구 내 조성되는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충청남도 보령시 명천지구 B-4블록에 위치한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지상 26층 전용 84㎡ 총 599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현재 일부세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 자연친화적 전망과 쾌적한 교통, 주거환경, 특화설계까지 갖춘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풍부한 녹지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맞은편에 위치한 보령 웨스토피아 골프장을 비롯해 옥마산, 성주산, 당경산 등으로 둘러싸여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을 형성하고 있다. 이밖에 주변 도로에 구축예정인 완충녹지는 입주민들의 소음은 물론 매연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까지 할 수 있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높은 교통편의성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차량 5분 거리에 장항선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이 위치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대천 IC도 가까워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보령~세종을 잇는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이 국책사업으로 확정돼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학군도 주목된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인근에는 명천초, 한내초, 대천중 등이 위치하며 도보 통학 가능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의 특화된 설계구조도 돋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84A) 설계, 3면 발코니 확장(84B)을 각각 도입했다. 이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함은 물론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다용도실, 팬트리 적용 등으로 수납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해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 주민들 간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전체 지하주차장 계획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거리를 조성했고, 주차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을 배치했다.

보령 최초로 선보이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서비스와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주목된다. 일단 첨단기술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해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을 도입해 안전과 보안이 강화된다. 여기에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무선 AP 등의 스마트한 주거옵션도 실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밖에 시티건설의 트레이드마크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눈에 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세련미가 1385부대돋보이는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성으로 시선을 끄는 ‘모던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남 보령시 명천동 165-2번지에 위치한다.

<보령 웨스토피아 골프장에서 바라본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보령 웨스토피아 골프장에서 바라본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