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방탄소년단·엑소·워너원 등 격돌…'2018 KPMA' 20일부터 온라인 투표 시작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사진=각 소속사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사진=각 소속사



2018 KPMA(대한민국대중음악시상식)이 오는 11월 20일부터 온라인투표를 시작한다.

KPMA 조직위원회는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하여 각 부문별 수상 후보 라인업을 공개한다. KPMA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일반부문·장르부문에 대한 일반인 투표 및 각 단체 소속 전문가들의 전문부문 투표 또한 동시에 오픈 할 예정이다.

투표자들은 일반 시상 부문과 장르 시상 부문에 투표가 가능하다. 후보로는 가수상에 (가나다 순) 뉴이스트W, 레드벨벳, 로이킴, 마마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샤이니, 엑소, 워너원, 위너, 청하, 트와이스 등이, 앨범상에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볼빨간사춘기, 워너원, 트와이스가 올랐으며, 신인상에는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장덕철, 프로미스나인이 노미네이트됐다. 이 밖의 자세한 후보는 KPMA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는 20일부터 내달 16일 자정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다만, 인기상은 12월 20일(목) 17시에 투표 마감하여 시상식 당일까지도 팽팽한 접전이 펼쳐질 것을 예상된다.



2018 KPMA는 대한가수협회·한국연예제작자협회·한국음반산업협회·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한국음악저작권협회·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연예 단체들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대중음악 시상식이라는 면에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와 품격을 나타낼 수 있는 뮤직 어워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8 KPMA는 오는 12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