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전세계 최신 기술 접할 수 있는 방위산업 매력적"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특강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우주항공공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특강에서 방위산업의 매력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사진제공=LIG넥스원김지찬 LIG넥스원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우주항공공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특강에서 방위산업의 매력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079550)은 김지찬 대표이사가 지난 22일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우주항공공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경영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 김 대표는 “대한민국 자주국방을 위한 최첨단 무기체계 개발·양산에 직접 참여하며 전 세계의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방위산업의 매력”이라며 “긴 호흡으로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밟아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공학도라면 관심을 가져 볼만한 분야”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전 세계 선진국들이 경쟁적으로 인프라 확보와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우주·항공 기술은 국방과학기술과 첨단·미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분야로 모든 학생들이 공학도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전문 역량을 키워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