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조절을 위해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겨울철에는 면역 기능이 떨어지기 쉽다. 스키·등산 등을 즐긴다면 자외선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나 영양제를 섭취할 필요가 있다.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은 피로회복제로 유명한 스테디셀러 비타민 영양제다. 지난 1963년 첫 출시했으며 아이큐비아 통계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연 매출 1위 브랜드에 올랐다.
아로나민은 일반형 비타민에 비해 체내 흡수가 잘 되고 혈중 지속시간이 더 긴 활성형 비타민B 성분을 중심으로 제품을 설계했다.
‘아로나민 골드’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 ‘아로나민 이엑스’ ‘아로나민 아이’ 등 총 다섯 개 제품으로 세분화해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아로나민 골드는 활성비타민B1·B2·B6·B12를 비롯해 비타민C·E가 들어 있어 육체피로·체력저하·눈의 피로·신경통·근육통·어깨결림 등에 효과가 있다.
아로나민 씨플러스는 활성비타민B1에 비타민C·E·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더해 비타민 보충은 물론 피부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비타민B1은 육체피로와 그에 따른 신경통·근육통 등을 개선한다. 비타민C는 기미·주근깨 등 피부의 색소침착을 완화하고 코피·잇몸 출혈 등을 예방한다.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은 활성비타민B1, 비타민A·C·D·E는 물론 칼슘·마그네슘·아연·철·셀레늄·비오틴 등 중장년층에게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을 첨가했다.
아로나민 이엑스는 비타민B1·B2·B6의 용량을 높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아로나민 아이는 비타민A인 베타카로틴을 보강한 눈 영양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