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ENTV] 굿센, 클라우드 기반 ‘건설 ERP7’ 솔루션 출시

아이티센(124500)그룹 자회사이자 건설 ERP 전문기업 ‘굿센’이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중ㆍ소 건설사 특화 ERP솔루션인 클라우드 기반 ‘건설 ERP7’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ERP7은 현장중심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관리 인력이 부족한 중소, 중견 건설사에서 최소 인력으로 현장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건설 전문 솔루션이다.

1인 현장관리를 비롯해 1일 손익관리·실시간 공사진행 모니터링·사후 정산관리·자금청구서 기능 등을 통해 중소규모 현장관리와 예산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건설사에 최적화했다.


새로 출시된 ERP7은 중소규모 건설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는 엑셀(Excel) 기능을 웹 환경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소규모 현장 사용자의 작업 편의성을 높였으며, 관리자가 프로그램을 수정하지 않고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리 기능도 보강했다.

관련기사



또한 대형건설사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일 투입 관리’는 현장에서 매일 발생하는 재료비·노무비·경비·장비비·유류비 등의 원가발생내역에 일 마감 및 본사 승인 프로세스를 도입해 전 현장 실시간 일 투입 관리가 가능하다.

주요자재에 대한 수불현황관리도 기존의 복잡한 재고관리(청구/발주/입고/소비) 프로세스 대신 현장에서 운용가능한 직관적인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현장의 재고수불을 현실화했다.

특히, 최근 출시한 ERP7은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맞춰 건설현장 근로자의 근로시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본적인 출역관리기능뿐만 아니라 주 52시간 초과 근로에 대한 법규 위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통제할 수 있다.

AI 얼굴 매칭 기술을 이용해 실 노무자의 출역을 확인하는 기능을 구현, 별도의 출역 장비나 네트워크 연동 없이 실시간 현장 노무관리가 가능하다.

김성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