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한방을 보여줄 제약바이오 최고의 다크호스 종목

셀트리온(068270) 회계감리, 동성제약 리베이트 의혹으로 인한 제약바이오에 여파로 투심 위축

하지만 신약 위주로 앱클론, 유한양행, 코오롱생명과학, 인트론바이오 모두 기술수출 성공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1월 JP모건 헬스케어’ 깜짝 임상결과를 낼 BEST5 종목 공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사태에 이어 제약바이오 업계 전체적으로 크게 술렁인지 얼마 안 되어 이번에는 셀트리온이 또 다시 회계감리 사태에 휘말렸다. 계속되는 신약사들의 기술수출에도 제약바이오의 주가 흐름이 어두운 지금 이제 앞으로가 정말 중요한 상황이다.

그래서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1년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농사를 결정한다는 1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주목 받을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그리고 후속 기술수출이 가능한 종목들까지 한번 알아보았다.

톡스타 ‘진검승부’ “바이오시밀러가 아닌 신약 관련 종목에게는 기회” 공개(=>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1. 최근 제약바이오 전체의 위기 하지만 신약 관련 종목들은 기회

증권정보 프리미엄 톡스타의 제약바이오 대장전문가인 ‘진검승부’ 전문가는 일단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검찰 압수수색, 동성제약 리베이트 의혹이 제약바이오 종목들에게는 투심을 무너뜨리는 악재는 분명하다고 한다. 하지만 오히려 이번 사태로 어느 정도 제약바이오 종목들 중에는 옥석이 가려진 상태로 볼 수 있다며 내년 1월 초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신약 관련주들의 주가는 나쁘지 않다는 점을 강조했다.

2. 경남제약 상장폐지 논란에 동성제약 등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 없는 종목군들


톡스타 ‘진검승부’ 전문가는 동성제약 등 제약사들의 리베이트 논란은 이미 오래된 관행이기 때문에 기존 제약사들보다는 줄기세포 및 임상실험 이슈들이 있는 종목 위주로 대상을 압축해야하는데 그 후보로 에이치엘비, 바이로메드, 강스템바이오텍, 레고켐바이오 등을 집중해야 한다고 한다. 모두 1월 전후로 임상 관련 이슈가 부각되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연초를 노리는 전략으로 선회할 것을 권했다.

관련기사



차라리 임상재료가 있는 신약 관련주에게는 저가 매수 기회!

톡스타 ‘진검승부’ 전문가는 바이오시밀러를 제외한 주요 제약바이오의 임상일정을 통한 매매전략이 중요하다고 한다. 특히 곧 연말랠리까지 기술수출 한두건만 더 나와준다면 제약바이오 제 3의 랠리도 가능하다고 하며 그 강력한 후보를 톡스타 무료톡방에서 공개한다고 한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그리고 1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를 대비하기 위해 각 종목들의 임상현황이 가장 중요한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표적으로 메디포스트는 미국에서 뉴모스템,카티스템의 1상, 2상 중이고 신라젠(215600)은 펙사벡 신세포암,대장암,간암 임상 1상, 바이로메드는 VM202 근위축성 축삭경화증 미국 2상을 진행 중이다.특히 3상을 진행하는 종목들이 중요한데 대웅제약 나보타,바이로메드 VM202 당뇨병 관련 질환, 신라젠 펙사벡 간암,메지온 폰탄치료제, 지트리비앤티 안구건조증,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위암,한미약품 당뇨 등,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골관절염 등이 임상3상에 들어간 상태이다. (=>임상일정 바로 확인하기)

여기서 구체적인 임상결과 예상과 일정을 알면 기술수출에 임박한 종목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에매우 중요한데 그래서 톡스타 ‘진검승부’ 전문가는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공개한다고 하니 제약바이오를 잘 아는 진정한 파트너를 만나지 못 해 고민하던 개인투자자들에게 반드시 참여할 것을 권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진검승부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10시

▲톡스타HoT issue 종목▲

풍국주정(023900), 셀트리온, 신라젠, 차바이오텍(085660), 한전KPS(0516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