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시다시피 저는 휠체어를 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랫동안 앉아있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인터넷 강의를 통해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최규현 합격생의 인터뷰다.
최규현씨는 오래 앉아있기 힘들어 상대적으로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최 씨는 동영상과 MP3 등의 보조 수단을 활용,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노력을 통해 중증장애를 이겨내고 합격할 수 있었다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덕분에 합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저는 인강을 통해서 합격했는데, 다양한 교수님의 강의를 제한 없이 들을 수 있었고, 체계적으로 하나 하나 모두 잘 가르쳐 주셔 현장강의와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며, 에듀윌 커리큘럼과 교수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최 씨는 “수험생 여러분도 도전만 하신다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를 외치며 수험생에 대한 응원도 잊지 않았다.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를 하면서 꼭 에듀윌 합격자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드디어 이뤘다”고 말하며, 지난 5일 진행된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에 참석한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으로 지난 5일 양재 aT센터에서 ‘2018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합격자 모임에는 약 1,300여명의 에듀윌 출신 제29회 공인중개사 합격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는 작년 850여명 규모의 모임에서 크게 늘어난 수치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같이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수험생의 합격을 축하하고, 합격 이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매해 업계 최대 규모의 합격자 모임을 마련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