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초점》 투자 방향성 잃은 국내외 증시... 투자 전략제시

《초점》 투자 방향성 잃은 국내외 증시... 투자 전략제시

- 국내 기업실적 하향 조정 국면 진입...
- 글로벌 경기 상승 동력 둔화



◆ 19년 상반기 시장 주도주 예상 총정리 (바로 확인)
http://www.x1.co.kr/ad/?seq=6308&anal_id=251

우리나라 안팎으로 증시 불확실성이 확대 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위험자산에 대한 비중을 축소하라는 권고와 동시에 투자에 나선다면 기간을 짧게 잡고 종목을 선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제조업 중심의 글로벌 경기 상승 동력 둔화가 지속되면서 최근 시장 불안의 핵심 변수는 정책 불확실성에서 글로벌 경기 피크아웃(peak-out·정점에 이르러 하강 기미를 보임) 우려로 전이되고 있다"고 말했다.

◆ 대장주는 변한다...종목 선별 know-how (무료 확인)


이어 "미중 무역분쟁은 투자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이슈에서 관세 부과에 따른 실제 글로벌 교역량 축소와 향후 교역 전망 악화, 전망 악화에 따른 기업 설비투자 지출 감소 등 실물 경제로 초점이 옮겨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스피 기업들의 이익이 하향 조정 국면에 진입했다. 특히 이번 하향 추세가 길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투자에 나선다면 기간을 짧게 잡고 종목을 선별해 투자할 것을 권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코스피 영업이익은 56조7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3분기 실적 발표 시점부터 코스피 예상이익 하향 추세가 시작되면서 순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7% 밑돌았고 전분기(2분기)보다 3.3% 줄었다. 국내시장 견인차였던 IT업종의 예상이익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향후 코스피 이익 하향 추세는 지속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코스피 12개월 예상 주당순이익(EPS)을 기준으로 과거 예상 순이익 하향 추세 패턴을 분석해보면 3개월 연속 하향 추세가 나타났을 때 평균적으로 18.3개월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진단했다.

오늘의 관심종목
이노메트리(302430), 풍강(093380), 아난티(025980), 한올바이오파마(009420), 에코마이스터(064510)

◆ 주식투자의 해답은 거래량에 있다! 필승 투자전략 공개 (선착순 7명)

★ 외국인/기관 순매수 종목 TOP 10 (클릭)

◈ 내년 1분기 상승랠리 가능 유망종목 심층 분석(확인)
◈ 계좌 수익률 241%! 차기 급등주 10선 (무료 확인)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