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치옥 엠텍 대표,와이즈유에 전기차 기증

엠텍 김치옥 대표(왼쪽)가 27일 와이즈유 부구욱 총장에 전기자동차를 기증하고 있다.엠텍 김치옥 대표(왼쪽)가 27일 와이즈유 부구욱 총장에 전기자동차를 기증하고 있다.



김치옥 엠텍 대표가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양산캠퍼스를 방문해 전기자동차를 기증했다. 친환경 전기차를 제작하고 있는 엠텍은 와이즈유 세대융합캠퍼스사업단(단장 여석호)에서 육성하고 있는 신생 창업기업이다.


김 대표는 최근 세대융합캠퍼스사업단 소속의 7개 창업기업 대표들과 함께 부구욱 와이즈유 총장을 예방하고 대학발전기금(현물)으로 3륜 전기자동차 1대를 기증했다고 31일 밝혔다. 와이즈유는 김 대표가 기증한 전기자동차를 스마트공과대학 자동차공학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에 도움이 되도록 실습기자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 대표는 “엠텍은 회사 설립과 기술개발, 마케팅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와이즈유 세대융합 창업캠퍼스사업단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 평소 어떻게 보답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번에 학생들을 위해 전기자동차를 기증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현장실무 실습에 도움이 되도록 대학과 회사가 함께 윈-윈하는 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양산캠퍼스 천성학관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김 대표를 비롯해 최정호(우정엔지니어)·전형진(준엔지니어링)·박성재(우현선박기술)·여성구(프라임오토)·고강혁(대한솔루션)·고재동(제이드솔루션) 등 총 7개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 7명은 세대융합 캠퍼스사업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하고 부 총장은 이들 기업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와이즈유는 최근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입주기업 대표들과 함께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와이즈유와이즈유는 최근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입주기업 대표들과 함께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