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와 공원이 가까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가 자녀를 키우기 딱 좋은 단지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고, 단지 주변으로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 놀기 좋은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김포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운양초, 운양중, 운양고교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로 안전한 통학여건을 갖추고 있다. 학원가가 밀집한 장기동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으며, 이달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의 이용도 용이해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단지 안팎으로 녹지가 풍부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이 인근에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가벼운 산책과 여가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내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져 쾌적성과 안정성이 높다.
또, 단지 곳곳에는 힐링포레스트, 아쿠아가든, 플레이 가든 등의 다양한 조경 시설이 조성되며,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GX룸, 작은도서관, 키즈클럽, 시니어클럽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롯데건설만의 특화된 ‘샤롯데서비스’도 눈에 띈다. 입주민들은 자유로운 주거이전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부터 아이돌봄,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 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가 운양역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올해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을 이용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고,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마곡과 상암 등으로도 출퇴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인근으로는 검단일반산업단지, 김포양촌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김포시 최대 규모(600만㎡규모)의 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가 2020년 6월 준공예정으로 약 2만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되며, 각 산업단지로의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내 Ab-22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 규모다. 지난해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일부 해지세대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07 근린생활시설(2202동 앞)(한강롯데캐슬22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