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새싹보리분말 효과 이 정도? “변비 예방에 면역력 높여” 다만 부작용 주의 “하루 10g 이하 복용”

새싹보리분말 효과 이 정도? “변비 예방에 면역력 높여” 다만 부작용 주의 “하루 10g 이하 복용”새싹보리분말 효과 이 정도? “변비 예방에 면역력 높여” 다만 부작용 주의 “하루 10g 이하 복용”



새싹보리분말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 허미숙 한의사는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새싹보리가 탁월한 효과가 있다며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라고 말했다.


또한, 허 한의사는 “내장지방을 빼는 해독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절식이 필요한데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도 주고 해독도 되는 효과가 있다”고 이야기했다.

새싹보리분말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와 같은 기능성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열량과 당분은 낮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또한, 새싹보리는 철분이 시금치의 약 24배 이상 함유돼 있고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 정도 더 함유돼 있어 장 기능 개선에 좋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어 새싹보리분말에 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돼 있다.

한편, 새싹보리분말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10g 이하 복용을 해야 한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홍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