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무점포 무점원 포토부스 '셀피스타', 2019년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최근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 위기를 겪으며 높은 임대료로 몸살을 앓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업 역시 소규모, 소자본, 무인 운영 등 큰 비용 지출 없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들로 대체되고 있는 중이다. 이 가운데 최근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네컷 사진 포토부스가 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네컷 사진 포토부스는 최근 대학가, 번화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 임대료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인건비 부담없이 인력을 따로 들이지 않아도 운영,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 가운데 무점포?무점원 창업 브랜드 중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셀피스타'는 대표적인 무인 창업 중 하나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셀피스타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관리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원격 개점, 폐점 기능, 고객관리 및 기기관리 제어 등을 원격 컨트롤할 수 있어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 기능으로는 타 포토부스와 다르게 네컷 사진 뿐만 아니라 증명사진, 핸드폰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전송 기능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다국어 지원 그리고 유료 광고로 추가 수입이 가능한 외부 32인치 LED 모니터 설치가 가능하여 언론과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또한 본사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전 사업자에게 영화, 여행, 숙박 등 다양한 생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사의 부동산 전문가의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본사 금융 연계로 인한 창업자금 부담해소, 영화 할인으로 인한 고객 유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