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국생산성본부, 코딩경진대회 개최...29일까지 참가 접수




한국생산성본부는 오는 2월 23일 개최하는 ‘제2회 대한민국 SW코딩경진대회’ 참가자를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SW코딩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SW) 코딩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역량인 컴퓨팅적 사고 및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이번 경진대회는 SW코딩자격 정기시험과 동시에 치러져 SW코딩자격 정기시험 2급에 응시하면 자동으로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SW코딩자격 정기시험 2급에 응시해 경진대회 문항을 작업해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경진대회는 초등부(8~13세), 중등부(14~6세), 고등부(17~9세) 등 총 3개 부문으로 열린다. 컴퓨팅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알고리즘 설계, 프로그래밍 언어 이해와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 이해 영역에서 출제되며 작성형(단답형·주관식)과 작업형(프로그래밍)으로 문제가 나온다.

주제적합성, 창의성, 알고리즘 설계, 디자인 및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개인에게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상을 수여한다. 이 외에 전국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역 우수상 등 총 38명에게 시상 과 포상이 이루어진다. 수상자는 3월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맹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